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조립후기

라이젠3400G 컴퓨터 조립케이스 파워 재사용작업

by 착한아저씨컴 2021. 11. 7.

 

 

라이젠3400G 컴퓨터 조립

케이스 파워 재사용작업

 

안녕하세요 신곡동에 위치한

착한 아저씨 컴입니다

이번에는 케이스와 파워를 재사용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조립을

해보겠습니다 손님께 최소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얘기를 나누다가

케이스와 파워를 제외한 부품만

조립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조립 건도 2021년 1월 중순경에

조립한 컴퓨터입니다

현재 2021년 11월은 다른 사양이

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이젠 5 3400G AMD

기가바이트 A320M-S2H

삼성 DDR4 8GB 메모리

SSD WD 240GB 그린

케이스 재활용

파워 재활용

 

 

 

 

케이스 비용과 파워 비용을

절감한 컴퓨터 조립입니다

 

컴퓨터에 메인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 시피유 메인보드

 

메모리 SSD 핵심 부품만

새 제품으로 구성을 했고요

 

나머지 부품은 재활용을 했어요

약 7~8만 원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케이스가 먼지가 많아서 일단

청소를 해야겠네요 SSD는 장착을

 

했으니 청소는 그때 하기로 하고요

하드도 원래 있던 제품입니다

 

자료 보관소 하드 검사를 해보니

아직까지 사용을 해도 괜찮을 듯

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케이스에 있는 먼지를 제거하고

SSD를 장착을 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확실히 먼지가 없네요

 

 

 

 

 

시피유 박스입니다

3400G 글씨가 잘 보이네요

 

라이젠 5 대 원시 티에스에서 수입을

해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무상보증 3년 제품입니다

3.7 기가로 작동이 되고요

 

4.2기가까지 올라갑니다

4코어 8쓰레드 입니다

 

 

 

 

어떤 거는 말레이시아 근데 이 제품은

차이나 중국에서 제조를 했네요

시리얼이 다 보이네요~

 

 

 

 

 

메인보드와 시피유 메모리 SSD

만 새로 구입을 해서 조립을 하는 거라서

비용이 어느 정도 세이브 되네요

이렇게 작업을 하셔도 좋습니다

쓸만한 부품은 사용을 하고

핵심부품만 새 제품으로 조립을 해도

새것과 같은 성능을 낼 수 있어요

 

 

 

 

 

삼성 메모리 8기가입니다

단발 제품으로 듀얼 구성은 안 했습니다

추후에 8기가를 넣어서 16기가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메인보드를 준비합니다 이제 조립을

해볼게요~ 시피유를 장착합니다

 

 

 

 

 

 

장착을 한 모습입니다

쿨러까지 장착을 했습니다 라이 젠 3200

쿨러와 3500쿨러 3600쿨러는

거의 같습니다

 

그런데 3400G 기본 쿨러는 조금 더

큰 느낌이네요 아 비교를 해보니

 

높이가 다르네요 아마도 발열이

더 많아서 이렇게 크게 만든 걸까요?

 

어떤 이유가 있겠죠? 인텔처럼

동일 크기 같은 모델이 아닌 조금

 

다른 쿨러가 있네요 높이와 무게가

더 나가네요

 

 

 

 

 

조립을 마쳤습니다 파워는 슈퍼플라워 제품

달려있네요 아마도 그전에 게임 용도로

사용을 하셨나 보네요~ 그래픽이 없는 거로 봐선

이 컴퓨터는 게임요 이 아닌 사무용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입니다

 

핫한 라이젠 조립이 끝이 났습니다

제 핸드폰에 사진을 보니 라이젠 조립이

아주 많이 있었네요 거의 인텔에 몇 배 수준으로

많이 조립을 했네요

하지만 2020년 후반부터는 조금씩 양상이

달라지는 거 같습니다

다시 인텔이 서서히 추격을 해온 느낌이 듭니다

후반부 사진을 보니 인텔 조립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 케이스와 파워를 재활용한

비용을 절감한 컴퓨터를 조립을 해봤습니다

감사드리고요 또 찾아뵐게요